케언 테리어 성격과 특징 분양 가격 2024

케언 테리어 성격과 특징 분양 가격 2024

출처 : https://pin.it/54BdkZBzT

케언 테리어 특징

케언 테리어는 스코틀랜드가 원산지인 품종으로 테리어 품종중 가장 오래된 품종이다.

1436년부터 1561년까지에 스코틀랜드 역사 기록에 땅을 파고 여우나 오소리 수달을 사냥하는 견종이 기록되어있다.

이때 당시에는 그냥 “테리어”라고 불렸으며 시간이 지나 “케른(정석) 테리어”라고 붙여졌다.

그 외에도 하드 헤어드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렸지만 1912년에 최종적으로 케언 테리어로 정해졌다.

출처 : https://pin.it/6fHONvEqC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도로시에 반려견이 케언 테리어다.

출처 : https://pin.it/5ZVUILmOO

케언 테리어에 외형적 특징은 짧은 다리와 작은 체구에 몸을 가지고 있으며

모종은 장모종으로 곱슬거리는 털을 가졌으며 모색은 브라운, 화이트, 블랙 등 다양한 모색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모색과 패턴보다는 비슷한 계열에 단색을 띄는 경우가 많으며 개체마다 다양한 모색을 가졌다.

머리는 쫑긋한 삼각형 귀와 아몬드 모양에 눈 검은 코를 가지고 있다.

크기는 체고 24cm에서 26cm까지 자라며 체중은 5kg에서 6.5kg으로 소형견이다.

 

케언 테리어에 상세한 외형적 특징은 “한국 애견 연맹” 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국 애견 연맹 케언 테리어 바로가기<<

출처 : https://pin.it/7oB8nW9o9

케언 테리어 성격

케언 테리어는 작은 체구와 달리 용감하고 충실한 견종으로 총성심이 높은 성격을 가졌다.

또한 귀여운 외모와 달리 타인에게 무관심하고 애교가 적은 품종이다.

때문에 헛짖음도 적은 편이라 아파트와 같은 다가구에서 키우기 적합한 편이며

사냥개 특성상 활동량이 많아 주기적인 야외활동이 필요하다.

하루에 30분에서 40분 정도가 적합한 활동량이다.

하지만 작은 동물(새, 고양이)등 을 추격하는 본능이 있다.

소형견이라 제어가 쉬어 입마개까지는 필요없어도 리드선 관리는 필요하다.

그 외에도 지능이 높은 편이며 충성심이 높아 가벼운 훈련에 대한 수행 능력이 매우 뛰어난 편으로

배변 훈련 등 훈련이 쉬워 반려견으로 사육 난이도가 쉬운 품종이다.

출처 : https://pin.it/30GvZbRwy

케언 테리어 분양 가격

케언 테리어에 분양은 펫샵과 켄넬 전문 브리더 등 다양한 분양 방법이 있다.

펫샵에서 케언 테리어 분양가격은 50만원에서 80만원대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

분양샵중 가장 낮은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으며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많은 분양 방법으로 부모견 확인이 불가능해 유전병 확인이 불가능 하며 혈통 보증이 불가능하다.

때문에 비슷한 외형에 견종을 사기분양하는 경우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부적합한 환경에서 자라 건강 문제도 많은 편으로 별로 추천드리지 않는 분양 방법이다.

출처 : https://pin.it/fxC70AckW

전문 브리더 켄넬을 통한 케언 테리어 분양 가격은 200만원에서 300만원대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

펫샵에 비해 매우 높은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으며 테리어 견종중 가장 오래된 품종인 만큼 순수 혈통에 경우 더 높은 분양가를 형성한다.

높은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장점도 많은 분양 방법으로 접근성도 뛰어난 편이며

부모견 확인으로 유전병 확인과 더불어 국제 애견 연맹인 FCI에서 혈통 보증서 발급도 가능하다.

또한 적합한 환경과 전문적인 사육사가 키워 건강 문제도 적은 편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분양 방법이다.

출처 : https://pin.it/7EkQRfSUs

마지막으로 가정에서 케언 테리어 분양은 돈을 받고 분양하는 것이 불법이기 때문에 책임이나 무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분양이 이루어진다.

때문에 가장 낮은 분양가(책임비)를 형성하고 있으며 부모견 확인으로 유전병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혈통 보증서에 발급은 불가능하지만 부모견에 외형적 특징으로 어느정도 보장도 가능하며

가정에 청결한 환경에서 자라 건강 문제도 적은 편으로 장점만 두고 보면 가장 이상적인 분양 방법이다.

하지만 단점도 있으며 첫번째로 접근성이 매우 떨어지며 관련 사이트나 카페에서 정보를 찾아야해 매우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다.

두번째 단점은 분양을 받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이상적인 분양시기로 젖을 때는 시기인 생후 3개월을 잡고 있으며

임신 기간까지 합치면 5개월 이상에 시간이 소요된다.

때문에 가까운 시일내 분양을 원하는 경우 적합하지 못한 분양 방법이다.

 

>>다른 강아지 정보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