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 하운드 성격과 특징 분양 가격 2023

쉬운 목차

그레이 하운드 성격과 특징 분양 가격 2023

출처 : https://pin.it/2aEKiq3

그레이 하운드 특징

그레이 하운드는 역사가 오래된 견종으로 현재에 그레이 하운드는 영국이 원산지인 품종이다.

기원전 3000년 전부터 존재했던 것으로 여겨지며 고대 왕조의 이집트 묘석에 그레이 하운드를 묘사한 듯한 기록이 있다.

또한 기원전 100년경 그리스 문헌에도 그레이 하운드를 묘사한 내용이 쓰여 있으며

상세한 외형 묘사가 현재의 외형과 동일한 점으로 오래된 역사를 증명하고 있는 셈이다.

그레이 하운드는 원래 사슴 사냥과 같은 수렵에 쓰였던 견종이지만

16세기부터 토끼를 쫒는 대회를 하며 첫 스프린터 종으로 이름을 날렸다.

이 대회가 시간이 지나 현재 독 레이스(Dog Race)가 되었다.

그레이 하운드에 어원에 2가지가 있으며 하나는 그리스에서 왔다 하여 그리스를 의미하는 그리크에서 따왔다는 설과

예전부터 모색이 회색(그레이)이 많아서 라는 설이 있다.

출처 : https://pin.it/48kTe7a

그레이 하운드에 외형적 특징은 마르고 근육질에 탄탄한 몸을 가졌으며 처음 보는 사람들은 앙상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넓은 가슴통에 비해 매우 가는 허리를 가졌기 때문인데 이 아치형에 얇은 허리가 달리기나 스프린터 경기에 매우 훌륭하게 작용한다.

또한 긴 다리를 가져 긴 리치로 다른 견종보다 한번에 더 넓은 보폭으로 달릴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덕에 최대 시속 72km라는 견종중 가장 빠른 견종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모든 육지 동물중 가장 빠르다는 치타에 시속이 80km에서 120km다.

출처 : https://pin.it/3ISIa2D                                 거의 날아다닌다고 봐도 무방하다…

모종은 짧은 단모종으로 윤기나는 털을 가졌으며 모색은 그레이 색이 대표적이지만

그레이 색 외에도 화이트, 브라운, 오랜지, 블랙 등 다양한 모색을 가지고 있다.

크기는 체고 69cm에서 76cm까지 자라며 체중은 27kg에서 40kg으로 대형견이다.

 

그레이 하운드에 상세한 외형적 특징은 “한국 애견 연맹” 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국 애견 연맹 그레이 하운드 바로가기<<

출처 : https://pin.it/6UFJAnF

그레이 하운드 성격

그레이 하운드에 성격은 사냥에 쓰였던 수렵견을 생각해 공격적인 성향을 띌 걸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레이 하운드는 사람에 곁에서 오랜 시간 자리 매김을 하며 역사가 긴 탓인지

매우 호전적이며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프린터 견종이지만 지능이 높아 뛰어다닐 수 있는 곳, 없는 곳을 구분할 수 있어 좁은 실내에서는 날뛰지 않는다.

그 외에도 사냥에 쓰였지만 입질이 없는 편이며 특유에 게으른 성격이 있어 생각보다 실내에서 말썽을 덜 피우는 편이다.

하지만 이런 점은 개체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해 새끼때부터 훈련을 시켜주는게 좋다.

또한 실내에서 말썽을 안 피우는 편이지 밖에 나가면 이리 뛰고 저리 뛰고 미쳐 날뛰는 그레이 하운드를 볼 수 있다.

그래도 생각보다 활동량이 많은 편은 아니여서 적절한 산책량으로 캐어 가능하니 걱정할 필요없다.

전체적인 성격과 성향이 다른 대형견에 비해 키우기 편한 편이다.

출처 : https://pin.it/2YmfUSp

그레이 하운드 분양 가격

그레이 하운드에 분양은 펫샵과 전문 브리더 가정 분양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분양되고 있다.
펫샵에서 그레이 하운드 분양 가격은 평균 60만원에서 100만원대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평균적인 분양가이며 그레이 하운드에 분양가는 다른 견종에 비해 펫샵마다 차이가 큰 편이다.

펫샵 분양에 장점은 접근성이 뛰어나단 점과 비교적 다른 분양에 비해 낮은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단점으로 혈통이 불분명하다.

부모견을 확인할 수 없으며 비슷한 하운드 견종끼리 교잡한 믹스견을 사기 분양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강아지 공장과 같은 비윤리적인 환경에서 자란 경우가 많아 건강상 문제가 많은 편이다.

출처 : https://pin.it/2kBa6Gr

전문 브리더를 통한 그레이 하운드 분양 가격은 150만원에서 200만원대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대회 수상 경력이 있는 부모견에 새끼일 경우 더 높은 분양가를 형성할 수 있다.

펫샵에 비해 비싼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많은 장점이 있으며

FCI(애견연맹) 국제 공인 혈통서 발급이 가능하며 적합한 환경에서 자라 건강 문제도 적은 편이다.

출처 : https://pin.it/4PoegQ9

마지막으로 가정에서 분양은 돈을 받고 분양하는 것이 불법이기 때문에 무료 분양과 책임 분양이 있다.

때문에 금전적으로 가장 낮은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으며 부모견 확인으로 혈통도 어느정도 보장이 가능하다.

또한 가정이기 때문에 비교적 적합한 환경에서 자라 건강상 문제도 적은 편이라 가장 이상적인 분양 방법이지만 가정 분양도 단점이 있다.

첫번째로 팻샵과 달리 접근성이 떨어져 관련 사이트나 카페에서 찾아야 한다.

때문에 펫샵과 전문 브리더를 통한 분양과 달리 상당히 번거롭다는 점이 있다.

두번째로는 가정에서 태어난 새끼를 분양 받는 것이기 때문에 분양 시기가 맞아야한다.

가장 적합한 분양 시기는 새끼가 태어난 후 3개월 후로 젖을 때고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기이며

가정에서 새끼를 분양하는 경우 짧게는 1달 길게는 6개월이 넘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때문에 가까운 시일 내에 분양을 원하시는 경우 적합하지 못한 분양 방법이다.

 

>>다른 강아지 정보 바로가기<<

Leave a Comment